보통 젊은 분들은 띠로 나이를 판별하는건 쉽지가 않지만 어느정도 나이대가 있는 분들은 이를 통해 나이를 쉽게 추측 할 정도로 잘알고 있고 중요하다고 생각 하는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태어난년도에 따라 띠를 지니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12간지 순서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려고 하니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쥐띠



꾀가 많고 재치가 있으며 친화력이나 적응력이 상당히 좋아서 어느 누구와도 쉽게 잘 어울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띠



기본적으로 말수가 적고 순하며 인내심이 뛰어나지만 한번 화를 내면 정말 무섭다고 하는군요. (조심)


 범띠



동물의 그 느낌 그대로 강하고 용맹하지만 조금은 침착성이 부족한 편이라고 합니다.




 토끼띠



차분한편이며 순간적인 기분의 높낮이가 있기 때문에 여러 사람의 입에 오르내릴수가 있습니다.


 용띠


독기가 있으며 자존감이 높다고 합니다.


 뱀띠


자존심이 상당히 쎄고 상대방에 대한 배려심이 깊으며 유머러스 하다고 합니다.


 말띠



영리하고 민첩한 편이며 인내심이 높은편인데 반해 자기 중심적인 유형이 많다고 합니다.


 양띠


인정이 많고 싸움을 싫어하고 온순한 평화주의 이며 배려심이 깊고 순한데 반해 우유부단 하다고 하는군요.


 원숭이


성격이 좋고 재주가 많으며 섬세한데 반해 인내심 등은 부족하다고 합니다.


 닭띠



본인의 속을 잘 드러내지 않으며 섬세하고 총명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알려져 있는 동물의 특징을 지니고 있는것 같네요.



 개띠



사람과 가장 친숙한 동물중의 하나인 '개' 순종적이고 영리한데 반해 우유부단 하다고 합니다.


 돼지띠


사교성이 좋고 의리가 있으며 모든 일에 상당히 적극적이라고 합니다.


 정리


지금까지 12간지 순서 및 각 동물별 특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그냥 띠별로 이정도 느낌이 있구나.. 정도로 재미만 가져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띠가 같더라도 사람에 따라 성격이나 성향은 차이가 있으니 말이죠!!


다음 포스팅에서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걸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하면 좋은글


   호랑이 나오는 꿈의 의미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