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요식업 관련 회사나 레스토랑, 식당등에 취직 혹은 아르바이트를 하려면 반드시 발급 받아야 하는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보건증' 인데요. 


과거에는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은 이후 직접 수령을 했지만 요즘이 어떤 시대입니까?


인터넷이 되는곳이라면 어디서든 손쉽게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접속방법



G-health 공공보건포털 :: 접속하기(클릭) , 포털사이트에서 위 키워드로 검색을 하셔도 됩니다.


접속해서 메인화면을 보시면 많은분들이 찾는 온라인 민원 서비스부터 보건서비스, 소식, 건강정보 등의 카테고리가 있는데 이 중 '민원 서비스' => 제증명발급을 선택 해주세요.


이외에도 통합검사결과나 내원이력, 처방 조회가 가능하고 문서원본확인, 건강관련 정보 등을 어렵지 않게 열람 하실수가 있습니다.



메인화면 왼쪽 중간쯤에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 라는게 있는데 여기서 건강진단결과서(구.보건증) 을 클릭해서 진행하셔도 동일 합니다. 편한 방법을 선택 해주세요.




 발급시스템 설명



발급이 가능한 제증명은 총 7종으로 보건증을 포함해, 건강진단서(국문/영문), 예방접종증명서(국/영문), 채용신체 검사서, 진료비 납입 증명서 등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공유프린터를 이용할시 개인정보 보안에 최대한 신경을 쓰셔야 하며 공인인증서나 개인 신상 등은 반드시 본인이어야 합니다.


 절차안내



본인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본인확인 방법 중(공인인증서, 아이핀, 디지털원패스, 핸드폰)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그러면 신청/발급 내역 창이 뜨게 되고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을 클릭 하시면 모든것이 완료가 됩니다.



정리


단, 한번도 직접 검사를 받은 이력이 없는 분이라면 조회가 안되기 때문에 가까운 보건소를 방문하셔서 검사부터 받으세요.


요즘은 절차가 그렇게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번거로울것이 전혀 없습니다.


이상으로 보건증 인터넷 발급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남기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하면 좋은글


   차상위계층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