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시서스는 주로 몸매관리에 관심이 많은 여성분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좋은점만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부작용 또한 인지하고 있어야 하며 올바른 복용법만이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서스 효능 및 부작용 등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징


원산지가 인도인 시서스 같은경우 열대 아시아,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식물로서 관상용으로 집에서 많이 키우기도 합니다.


앞서 밝혀두었듯, 몸매관리에 좋은 효과를 지니고 있어 건강과 관련된 TV 프로그램에 자주 출연하는 단골 식물 입니다.


가루는 갈색이며 음료나 물등에 타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효능



고혈압이 있거나 당뇨증상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세로토닌 함유량이 높은편이라 염증과 불면증에 좋다고 합니다.


게다가 항산화 성분 때문에 지방분해 작용을 하고 렙틴이라는 포만감 조절을 하는 식욕 좋절 호르몬이 있는데 부족할 경우 체내 지방량이 많아지고 과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호르몬이 과다 분비가 되면 식욕 억제가 되지 않아 살이 찌게 되는데 시서스 가루가 이런 현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호르몬 불균형을 정상화 해서 지방분해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부작용



아무리 좋은 음이나 과일이라고 해도 과한 섭취는 신체에 무리를 주게 됩니다.

그리고 시서스 가루에는 땅콩, 우유, 밀 등의 성분이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유의 하셔야 하며 하루 권장량이 가루기준 300mg 이기  때문에 이를 초과할시 복통이나 설사, 두통, 구토 등의 부작용이 따를수가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단백동화 스테로이드가 포함되어 있어서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나 여성분들은 섭취 권장량 이하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섭취방법


가루를 따뜻한 물에 녹여서 먹거나 잎을 직접 달여 차로 마시거나 우유, 요거트 등에 희석해서 드셔도 무방합니다.

이외에도 제철과일이나 두유 등과 함께 믹서기에 갈아서 쉐이크 형태로 드시거나 추출물, 원액, 알약 형태로 섭취하셔도 됩니다.

시서스 1일 권장량은 500g ~ 1,000g 입니다.

 정리


어떤 음식이든 '잘' 섭취했을때 최고의 효과가 나오기 때문에 관련된 내용을 잘 이해하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시서스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하면 좋은글


    노니 효능 부작용 확인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서스 효능 및 부작용  (0) 2020.11.14
노니 효능 부작용 확인  (0) 2020.11.04
식중독 증상 원인 및 예방법  (0) 2020.10.27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정리  (0) 2020.10.24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하는방법  (0) 2020.05.20
눈에 좋은 음식  (0) 2019.02.2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