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비해 수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이런 흐름에 따라 여러가지 종류의 영양제 및 과일 등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타트체리' 인데요. 이는 주로 미국에서 재배되고 있는 과일로 항산화, 관절염, 근육통 완화, 항염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등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특징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필수 3대 영양소를 골구로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14종, 미네랄 9종이 함유 되어 있어 많은 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염증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를 막아주는 항상화 물질을 많이 함유 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단맛의 스윗체리와 생김새는 비슷하지만 그 효능에 있어서는 훨씬 좋다고 합니다.


 효능


1. 항암효과 :: 함유된 성분중 멜라토닌 같은경우 항암 및 항염 작용을 하며 캠페롤 성분 때문에 암예방, 염증감소에 긍정적인 도움을 준다는 합니다.


게다가 난소암, 유방암, 전립선암 등을 억제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2. 염증감소 :: 타트체리를 꾸준하게 섭취한 결과 염증수치가 큰 폭으로 감소 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 한 TV 프로그램을 통해 40~50대 남성 및 여성에게 꾸준히 섭취하게 한뒤 확인해보니 베타카로틴 이라는 성분 때문에 염증수치가 감소했다고 하며 나쁜 콜레스테롤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3. 다이어트 :: 이 부분은 여성분들이 주목할만한 부분인데요.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똑같은 식단에서 타트체리 파우더를 먹은 쥐가 먹지 않은 쥐보다 체지방 등이 감소했다는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4. 통풍예방 :: 앞서 말씀 드린것처럼 항염 작용 때문에 관절염에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는데 통풍 조절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5. 불면증 :: 사회생활을 하면서 겪는 많은 스트레스와 경제적인 어려움 등의 이유로 불면증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 바로 '멜라토닌' 이라는 것인데 이는 매일 일정량을 투여 받았을때 불면증 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춰주고 콜레스테롤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부작용



이와 같이 뛰어는 효능이 많은 반면 무엇이든 과하게 섭취하면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또한 산도가 높은편이라 평소 소화작용이 좋지 못한 분들은 섭취시 주의하셔야 하며 주스로 드시는 분들은 50ml 이하, 말린걸 드실땐 13~15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며 가스가 많이 차는 분들은 양을 줄여야 합니다.


 정리


아무리 좋은 영양제, 과일 이라고 하더라도 과하게 먹거나 지나친 의존은 좋지 못하며 평소 식습관 개선, 스트레스를 최대한 피하기, 규칙적인 생활 및 운동 등이 병행되어야 건강한 삶을 유지할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하면 좋은글


    루테인 효능과 성분은?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니 효능 부작용 확인  (0) 2020.11.04
식중독 증상 원인 및 예방법  (0) 2020.10.27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 정리  (0) 2020.10.24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하는방법  (0) 2020.05.20
눈에 좋은 음식  (0) 2019.02.26
두통에 좋은 음식  (0) 2019.02.2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